(누리일보) 원주교육지원청은 19일 원주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초․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시민이 함께하는 2024 원주수학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원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원주 초·중등과학교과연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과학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공동체가 수학·과학을 매개로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2024 원주수학과학축전은 ‘즐겁게 탐구하는 상상놀이터’를 주제로 △원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수학․과학동아리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학생 및 교사 600여 명 △강원특별자치도원주교육지원청 진학상담센터, 학부모지원센터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한적십자사강원혈액원 등 지역교육공동체가 참여한다.
△나만의 색으로! 증강현실(AR) 동물 사파리 △테셀레이션을 활용한 에코백 만들기 △인공지능 체험 부스 등 70여 개의 수학·과학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별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원주종합운동장으로 나오면 된다.
주영일 교육장은 “2024 원주수학과학축전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게 체험하며, 수학·과학에 흥미를 갖고 꿈을 키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여 지역 미래 인재 양성과 수학·과학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