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일보)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은 지난 17일 경기교총웨딩하우스에서 관내 만 76세 이상 어르신 1,700여 명을 초청해 '2024년 화서1동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화서1동 주민자치회의 주관으로 개최된 본행사는 화서1동 시립어린이집 원아들의 귀여운 율동과 합창으로 시작해 화서1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의 라인댄스, 전통무용으로 이어졌다.
다음으로 모범 어르신 및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수여, 장수 어르신 기념품 전달, 내빈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였고, 정성껏 준비한 식사와 더불어 신명 나는 품바 공연, 어르신 노래자랑 등으로 흥겨운 잔치 한마당을 만들어 냈다.
이번 행사는 화서1동의 모든 단체장과 단체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하였고, 어르신들의 차량 이동부터 식사 대접, 기념품 증정과 귀가 안내까지 온갖 궂은일들을 도맡아 주어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었다.
한교훈 주민자치회장은 “어르신께 감사하고 공경하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하였고 행사 진행을 위해 본인 일처럼 봉사해 주신 모든 단체장님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신영숙 화서1동 동장은 “경로잔치를 통해 어르신들께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 이번 행사 진행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화서1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