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일보) 이천시는 2월 18일 시청 5층 다올실에서 이천시 평생학습협의회 위촉식을 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김재국 이천시의회 의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평생교육원 홍명헌 원장, 한국관광대학교 평생교육원 김성훈 원장, 이천문화재단 이응광 이사장,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이정호 사무국장, 이천시 노인종합복지관 이석영 관장, 이천시청소년재단 구문경 대표이사가 신규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이들의 임기는 2년이다.
평생학습협의회의 기능은 ▲이천시 평생학습에 관한 진흥계획 수립 및 지원에 관한 사항, ▲평생학습진흥을 위한 각종 정책에 관한 사항, ▲평생학습관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 평생학습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 심의·조정·자문을 한다.
이천시는 평생학습협의회를 통해 평생학습의 영역을 확대하고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의무화에 따른 업무 재정비로 누구나 소외 없는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2025년 평생학습 운영계획에 따라 주민자치와 함께 평생학습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수요자 중심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이천교육지원청의 김은정 교육장은 “읍면동 평생학습센터가 학생부터 노인까지 활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로 기능하고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이천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잘 사는 도시로써 평생학습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이천만의 특색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천시를 더 행복하고 풍요로운 평생학습도시로 만드는 데 큰 힘이 되며, 앞으로도 평생학습협의회와 함께 이천시민 모두가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많은 의견과 아이디어를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