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일보)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는 5월 5일부터 15일까지 ‘천개의 빛 ; 종이의 숲’이라는 축제 주제와 함께 개최된다. 올해 원주한지문화제는 원주한지테마파크, 온라인 채널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도 개최되는 등 완벽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으로 개최된다.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4월 27일 10:00, 5월 11일 10:00 총 2회에 걸쳐 실시간 퀴즈 이벤트 ‘2022 원주한지문화제 유퀴즈?!’와 N행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실시간 퀴즈 이벤트 ‘2022 원주한지문화제 유퀴즈?!’는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에 대한 퀴즈를 맞추거나 댓글창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는 참여자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등 온라인 관람객과 메타버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실시간 소통 기능을 활용한다.
N행시 이벤트는 메타버스 ‘제페토’의 피드를 활용하여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응원 메시지, 관람 후기 등을 ‘원주한지’, ‘한지문화제’ 등 2개의 주제로 나눌 예정이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는 지역문화자원인 ‘한지’를 주제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한지월드'를 구축 완료했다. 지난 3월 진행한 메타버스 '한지월드' 오픈 기념 이벤트에서 외국인 참가율이 높음을 확인했으며, 메타버스를 통해 한지의 글로벌화를 선도하는 등 이번 축제에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5월 5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제24회 원주한지문화제는 ‘천개의 빛 ; 종이의 숲’이라는 주제로 11일간 원주한지테마파크 일원에서 개최되며 빛과 한지의 환상적인 앙상블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설치 전시 뿐만 아니라 방구석 온라인 체험 키트, 국제 교류 체험 프로그램,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이 이루어지며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