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일보)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디지털영상캠퍼스’가 교육부, 지방시대위원회, 광주광역시 교육청이 개최 (2025년 3월 20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하는 ‘2024년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성과보고회’에서 운영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교육발전특구 ‘디지털영상캠퍼스’의 우수사례 주요 내용은 ‘관·산·학·연 협력체계 구축으로 창업 교육을 통한 미래인재 양성’이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교육발전특구 운영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 및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사례 선정은 신청한 42개의 특구 중 17개의 특구에 대해 교육발전특구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우수사례로 선정된 특구는 교육부 장관상(교육청-지자체 공동표창) 및 향후 진행될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성과관리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디지털영상캠퍼스’는 고양시 디지털영상‧문화콘텐츠 산업 인력 양성을 위해 고양시 직업계고(5교)와 경기도교육청 미디어교육센터의 창업캠퍼스(1~6캠퍼스)를 중심으로 학교-대학-기업이 함께 만들어가는 고양 교육발전특구의 교육시스템이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창업캠퍼스별 특화 브랜드를 개발하여 지역 연계의 새로운 교육과정 모델(공유학교 특화 모델)을 만들어가게 된다. 특히, 대학과 기업의 다양한 교육자원은 직업계고(창업캠퍼스)의 교육과정을 밀착 지원하게 되어 지역 연계 융합형 교육과정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가게 될 것이다.
이현숙 교육장은“2025학년도는 지금까지 추진한 교육발전특구 디지털영상캠퍼스 사업을 꽃피우기 위해 중요한 한 해이다. 고양시의 산업 현황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혁신을 통해 고양시 관-산-학-연 협력체의 연계 전략을 기반으로 창업가 정신을 갖춘 디지털영상‧문화콘텐츠 분야의 미래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