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일보) 지난 11월 23일, 부산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안재권 의원(연제구1, 국민의힘)은 법률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후원한 ‘2024 지방 법률저널이 마련한 ‘2024 지방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역 정치인들의 모범적인 의정활동 성과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연구하는 지역정치인’ 구현 및 국민신뢰 제고를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다.
안재권 의원은 평소 탁월한 판단력과 통찰력으로 지역의 현안사업 현실화와 자치분권 확립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왔으며 효과적인 정책 제언을 해왔다. 또한, 모범적이고 리더십 있는 의정활동으로 동료 의원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부산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전용주차구역의 화재예방 및 안전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부산시 에어컨 실외기 관리 지원 조례'와 같은 실효성 있는 조례를 주로 발의하여 시민 생활의 편의를 도모하고 안전 예방을 강화했다.
이번 ‘2024 지방의정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은 '부산광역시 에어컨 실외기 관리 지원 조례'는 공동주택의 에어컨 실외기 관련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에어컨 실외기 관리를 통한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공동주택 관리주체와 관련 부서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화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한 전국 최초 조례로 타 지자체에서도 유사 조례를 제정하는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안재권 의원은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의 불편함이나 안전 문제를 꼼꼼히 살피고 시민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