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일보) 국립대구과학관은 지난 12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2연 연속 선정됐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과 준정부기관 등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우수는 작년 대비 10개 증가한 51개, 보통은 17개 증가한 113개, 미흡은 23개 줄어든 81개로 각각 집계됐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들의 고객서비스 향상 노력과 코로나19 정상화로 인한 대면 서비스 회복이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의 향상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개관 10년 차를 맞아 제2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핵심전략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혁신을 통해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란 좋은 결과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국립대구과학관은 매년 실시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도 자율적·혁신적인 고객중심 경영을 지속 추진해 대국민 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자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다.
동 설문조사는 서비스 이용 후 전반적인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 이외에 업무에 필요한 정보를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하는지 등에 대한 서비스 품질 및 기대보다 우수한 서비스 제공 여부 등의 서비스 비교 등을 종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되며,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에 공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