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

  • 맑음동두천 15.5℃
기상청 제공

“기술로 빛나는 무대!” 2025 경상남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 모집

직종별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소정의 상금 지급

 

(누리일보) 경상남도는 오는 4월 18일까지 2025년 경상남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남지부가 주관하는 대회로 도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육성하여 기능 수준을 향상하고, 안정된 직업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교 창원캠퍼스 등 4개소에서 진행된다.

 

대회직종은 총 25개로 ▲기능경기 22개(정규 17, 시범 5) ▲레저 및 생활기술경기 3개에 대한 경기가 펼쳐진다. 기능경기에는 가구제작, 목공예, 제과제빵 등이며, 레저 및 생활기술경기에는 그림, 네일아트, e스포츠가 있다.

 

직종별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소정의 상금을 지급한다. 직종별 금상 입상자는 오는 9월 강원도 강릉에서 열리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출전 자격과'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해당 직종 기능사 실기 시험 면제(입상일로부터 2년간 면제되며 일부 직종의 경우 면제 대상이 아님)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4월 18일 오후 6시까지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경남지부에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은진 경남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대회가 장애인들의 기술력을 발휘하고, 더 나아가 안정된 직업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오피니언


교육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이종훈 지회장 연임 축하, 품격 있는 노후복지 실현에 앞장설 것”
(누리일보)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국민의힘, 의왕1)은 7일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이종훈 지회장의 연임 취임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어르신 복지를 위한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약속했다. 김영기 의원은 “지난 4년간 이종훈 지회장님은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곁을 지켜오며 복지 현장에 누구보다 헌신해 주셨다”며 “그 열정과 노력이 오늘의 연임이라는 결실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특히 김 의원은 이종훈 회장이 도입한 ‘재가임종’ 제도에 주목하며, “병원이 아닌 친숙한 터전인 집에서 가족과 이웃의 배움 속에 존엄하게 삶의 마무리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제도는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품격 있는 노후복지의 방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어 김 의원은 “아울러 건강교실, 방역사업, 경로당 현대화 등 다양한 사업들도 지회장님의 리더십 아래 더욱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혁신위원회 구성, 인권 보호 활동, 의료·법률·복지 분야 협력을 통해 경기도와 의왕시가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따뜻한 도시로 거듭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도

국제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