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

  • 맑음동두천 15.5℃
기상청 제공

경제산업

의정부시 송산1동, 사단법인 샘솟는공동체 사랑가득 반찬나눔으로 이웃사랑 실천

 

(누리일보)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3월 12일 용현동 소재 사단법인 샘솟는공동체가 매월 2회 직접 만든 찐빵과 반찬을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사랑가득 반찬나눔 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샘솟는공동체는 2023년 3월 송산1동주민센터와 복지자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저소득 취약계층의 식단 개선을 위해 찐빵 및 김장김치 등 반찬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 또한, 매년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적극 동참하는 등 나눔 활동을 이어와 지난 10일 ‘2025년 아름다운 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주지만 대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과 함께 나눔 사업을 추진한다”며 “사랑, 나눔, 봉사를 통해 함께하는 송산1동을 만들기 위해 올해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김수경 동장은 “매년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는 샘솟는공동체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아름다운 나눔이 널리 퍼져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피니언


교육

더보기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 “이종훈 지회장 연임 축하, 품격 있는 노후복지 실현에 앞장설 것”
(누리일보) 경기도의회 김영기 의원(국민의힘, 의왕1)은 7일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 이종훈 지회장의 연임 취임식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어르신 복지를 위한 지속적인 정책 지원을 약속했다. 김영기 의원은 “지난 4년간 이종훈 지회장님은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곁을 지켜오며 복지 현장에 누구보다 헌신해 주셨다”며 “그 열정과 노력이 오늘의 연임이라는 결실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특히 김 의원은 이종훈 회장이 도입한 ‘재가임종’ 제도에 주목하며, “병원이 아닌 친숙한 터전인 집에서 가족과 이웃의 배움 속에 존엄하게 삶의 마무리를 맞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 제도는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품격 있는 노후복지의 방향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평가했다. 이어 김 의원은 “아울러 건강교실, 방역사업, 경로당 현대화 등 다양한 사업들도 지회장님의 리더십 아래 더욱 활기를 띠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혁신위원회 구성, 인권 보호 활동, 의료·법률·복지 분야 협력을 통해 경기도와 의왕시가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따뜻한 도시로 거듭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도

국제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