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가족생태체험 운영

  • 등록 2025.11.24 13:31:19
크게보기

농촌·곤충체험 프로그램 통해 자연 속 배움 기회 제공

 

(누리일보)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10월부터 11월까지 지역 영유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자연·생태 기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교육청 유보통합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영유아의 생태 감수성 증진 및 체험 중심 교육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 진행됐다. 아이들은 곤충 관찰, 동물 먹이주기, 요리 및 농촌 체험 등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오감을 활용한 생태 경험을 쌓았다.

 

수업에 참여한 부모는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생태·농촌 체험에 큰 흥미를 보였다”, “양평에 오래 살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체험 장소가 있는지 몰랐다”며 “지역 안에서 아이와 함께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전했다.

 

조연경 센터장은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배우는 경험은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며 “유보통합 특색사업 취지에 맞춰 앞으로도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생태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안전하고 즐거운 배움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체험실 운영, 부모교육, 발달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센터 누리집 또는 공식 사회 관계망 서비스(유튜브·인스타그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현길 기자 nr0605@nuriilbo.com
Copyright @2019 누리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누리일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90-5 번지 2F 발행인 : 신현길 | 편집인 : 신현길 | 전화번호 : 031-335-0323 등록일 : 2019.07.04 등록번호 경기,아52251 Copyright ©2019 누리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