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을 위한 든든한 울타리! 부천형 학교지원단 출범”

  • 등록 2025.03.28 18:50:29
크게보기

신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본격화!

 

(누리일보)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내 위기 청소년과 신 소외계층(고립‧은둔 청소년, 다문화가정, 저소득가정, 북한이탈주민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부천형 학교지원단’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교육복지사,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등 학교 내 전문가들이 학교지원단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최근 청소년들이 겪는 문제는 더욱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며, 그 해결을 위한 학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그러나 각 개별 학교에서만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이 많아, 지역 사회와의 협력적 접근이 필수적이다.

 

‘부천형 학교지원단’은 바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청소년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센터는 학교와 지역 사회가 긴밀히 협력하여 위기 청소년과 신 소외계층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교지원단은 지역 내 각급 학교와 협력하여,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신속히 파악하고, 필요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청소년 심리‧정서적 회복과 함께 지역 내 청소년안전망을 더욱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미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심리상담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이번 ‘학교지원단 협력 네트워크’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협력 모델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백진현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갖출 것이며, 지역 사회와의 협력은 부천시 청소년들의 안전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일상적인 고민부터 위기 상황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상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24시간 운영되는『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긴급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신현길 기자 nr0605@nuriilbo.com
Copyright @2019 누리일보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누리일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290-5 번지 2F 발행인 : 신현길 | 편집인 : 신현길 | 전화번호 : 031-335-0323 등록일 : 2019.07.04 등록번호 경기,아52251 Copyright ©2019 누리일보. All rights reserved.